Welcome to BN BKInvestment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BK인베스트먼트, 150억원 일자리창출펀드 운용사로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1.21
첨부파일
내용 2011년 11월 21일 BK인베스트먼트가 한국정책금융공사와 한국벤처투자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KoFC-KVIC 일자리창출펀드 2호'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되었습니다.

BK인베스트먼트는 2009년 4월 지역의 여러 경제인들이 큰 뜻을 모아 설립된 벤처캐피탈로서 현재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은행, 경남은행, 지역상공인등이 주요 출자자로서 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역전문창투사입니다.

‘BK동남권일자리창출 투자조합’은 BK인베스트먼트가 업무집행조합원이 되어, 한국정책금융공사,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출자자금 100억원과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은행, 경남은행으로부터 50억원을 출자받아 총 150억원 규모로 결성되어 향후 7년간 운용될 예정입니다.

동남권지역에 본점, 주된사무소 또는 공장 등을 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성이 높은 비상장 중소, 벤처기업에 생산설비의 증설, 신규투자 발생 등으로 고용창출 유발효과가 큰 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입니다.

BK인베스트먼트(주)의 김철우 부사장은“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 중소, 벤처기업은 일자리 창출의 원천이자 지역 경제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 투자와 밀착사후관리를 통해 지방경제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